롤체 강등 시스템 관련 언급자료 ( 운영진,개발자 피셜 )

2022. 1. 6. 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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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하 ~

 

롤체하는 유튜버 꾸석입니다 !

 

 

신규/복귀 유저 여러분은 모르셨던

 

-롤체 강등 보호 시스템-

 

속~시원히 대답을 드리기 위해

 

라이엇에서

직.접. 언급한 자료와 함께

설명드릴게요

 

 

 

 

우선은 정답부터 말씀드리자면

 

앞으로 절~대

 

티어강등은 되지 않습니다.

 

 

 

 

다이아1 에서 다이아2 로

 

떨어질수는 있어도

 

다이아4 에서 플레1 로

 

티어강등은 되지 않습니다 !!

 

 

롤체에서 티어강등을 없애겠다 라고

언급한거는 정확히 3개월전

 

 

시즌 5 전략적 팀전투: 심판 시리즈

 

 

막을 내리고

 

개발자들이 직접 게시한 글에 언급이 됩니다

 

 


 

 

출처: 라이엇 홈페이지

 

 

 

 

 개발자  티어 관련 언급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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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FT 시즌6 계획

 

 

 

 랭크 상승 여정  


글쓴이: 개발자

 

 

 

전략적 팀 전투에서는

원래 리그 오브 레전드와

동일한 랭크 체계를 사용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에서 효과적이며,

개발이 빠르게 진행된 점을 고려했을 때

타당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전략적 팀 전투에는

리그오브 레전드와

약간 다른체계가 필요하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열심히 플레이해서 새로운 랭크를 달성하면

랭크가 떨어질까 봐 게임을 그만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는 좋은 경험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초고속 모드의 랭크체계에서

랭크를 한번 달성하면

절대 강등되지 않는 방식

실험해봤는데 결과가 좋았습니다.

 

 

우선, 전략적 팀 전투의 랭크 게임 경험에

같은 방식을 도입하고자 합니다.

 

 

다음 세트에서는

브론즈,실버,골드,플래티넘,다이아,마스터 이상

세트의 전반 또는 후반에 새로운 랭크 달성 시

해당 반기 동안은 하위 랭크로 절대 강등되지 않습니다.

 

 

신규 세트 출시와 세트 중반에 이루어지는

랭크 초기화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변경사항이 적용되면 랭크가 부풀려질테니

이를 고려해 승급을 조금 더 어렵게 만들 계획입니다.

 

 

다른 문제점도 보이므로 랭크 체계에

적용하고 싶은 개선사항이 아직 남아 있습니다.

 

 

1위로 승리하면 40 LP를 획득하는데

8위를 하면 80 LP 를 잃을때나,

랭크가 한두단계 높은 상대를 만났을 때나,

마스터를 달성했는데

그랜드마스터 까지

아직 500 LP 나 남았다는 사실이 보일 때면

좌절감이 느껴지기 마련입니다.

 

 

문제점은 분명하게 보이지만 해결책은

그렇지 않기에 시간을 충분히 투자해

문제를 재대로 바로잡아야 합니다.

 

 

랭크 상승 여정을 완벽하게 해줄 만능 해결책은 없지만,

앞으로 세트마다 기본적인 랭크 상승 경험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랭크 게임은 많은 플레이어에게 발전과 관련된

주 목표인 만큼 최대한 흥미롭게 만들어야 하겠죠 ! 

 

 

 

 

< 롤토체스 홈페이지 랭크 관련자료 >

https://teamfighttactics.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teamfight-tactics-patch-11-22-notes/

 

 

 

 

 

자, 저도 롤체를 좋아하는 입장으로써

많은 정보들을 접하지만

 

정확하게 문제점을 바라보는 점도

너무 훌륭하지만

 

이번글은 정말 진심으로 개발자가 

게임을 사랑하고 아낀다는 느낌을 받앗습니다.

 

 

 

 

앞으로의 롤토체스가 더욱더 기대가 되네요 !!

 

 

 

유튜브와 블로그에서

함께해요

 

감사합니다 ~

 

꾸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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