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 던파 M 4월 7일 패치노트 총 정리!!

2022. 4. 9. 10:30
반응형

꾸하~!

 

안녕하세요 꾸석입니다

 

 

오늘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출처 : 구글

4월 7일 목요일 패치노트를

알아보기 쉽게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캐릭터 밸런싱

 

※ 신규 콘텐츠

 

※ 상점 안내

 

※ 이벤트

 

※ 개선 & 수정 사항

 

※ 버그 수정

 


 

 캐릭터 밸런싱 


 

결투장에서 가장 사기를 많이 치고 다녔던 

귀검사 직업인 아수라가 대폭 하향이 되었습니다

이번 패치로 뼈 아프신 분들도 참 많으시겠지만

저도 참..마음이 안 좋네요

 

필자의 직업 아수라..


 

 

[ 직업별 밸런싱 조절 ]

 

1. 귀검사 

공통 어퍼 슬래쉬 [공통] 선 딜레이가 소폭 증가하고, 이에 맞춰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단공참 [공통] 세 번째 올려 베기에 선 딜레이가 추가되며, 이에 맞춰 공격력 증가됩니다.
웨펀마스터 차지버스트 [공통] 일부 모션에 슈퍼아머가 동작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소울브링어 귀참 드라이브 [공통] 상태이상 확률이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냉기의 사야 [결투] 빙결 확률과 지속시간이 조정됩니다.
- 빙결 확률: 39.5% → 25% (14레벨 기준)
- 지속시간: 1.71초 → 2초 (14레벨 기준)
[공통] 다단히트 간격 관련 설명이 잘못 표기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수라 파동검 폭염 [공통] 캐스팅 시간이 증가됩니다.
- 0.3초 → 0.5초
파동검 빙인 [결투] 빙결 확률과 지속시간이 조정됩니다.
- 빙결 확률: 50% → 25%
- 지속시간: 4초 → 2초
살의의 파동 [결투] 공격력이 75% 감소됩니다.
[공통] 스탠딩 보정에 영향을 주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무쌍파 [결투] 대상을 끌어들이는 범위가 감소됩니다.
[공통] 충전 중 피해를 입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수라의 모든 버그 픽스와 사기적인 스킬이 전부 너프되었습니다

너프는 예상했지만 너무 뼈아픈 너프네요..

 


 

2. 격투가

 

공통 점프 공격 [공통] 경직시간이 증가됩니다.
공중밟기 [공통] 경직시간이 증가됩니다.
질풍각 [공통] 경직시간이 증가됩니다.
넨마스터 사자후 [결투] 기절 확률과 지속시간이 조정됩니다.
- 기절 확률: 100% → 50%
- 지속시간: 4초 → 2초

 

격투가는 공통스킬은 버프 되었지만

넨마스터는 너프 당했네요

( 도대체 왜..? )

 


 

3. 거너

 

공통 공중사격 [공통] 발사 수 증가 수치가 조정됩니다.
- 리볼버 4발
- 자동권총 5발
- 머스켓 2발
_ 핸드캐넌 1발
- 보우건 7발

 


 

 

4. 마법사

 

공통 천격 [공통] 준비 모션에 슈퍼아머가 동작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공통]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위상변화 [공통] 위상변화 사용 후 경직 시간이 스킬 레벨에 상관없이 0.7초로 고정됩니다.
프로스트 헤드 [결투] 빙결 확률과 지속시간이 조정됩니다.
- 빙결 확률: 50% → 25% 
- 지속시간: 2초 → 1초
엘레멘탈
마스터
핼로윈 버스터 [결투]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칠링 펜스 [결투] 둔화 효과가 감소됩니다.
- 50% → 20%
아크틱 피스트 [결투] 빙결 확률이 감소됩니다.
- 30% → 25% 
마도학자 기본 공격 [공통] 기본 공격 3타의 모션과 실제 타격 판정이 일치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용암지대
생성 물약
[결투]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감소됩니다.
- 65% → 20%
케미컬 파우더 [결투] 빙결 확률과 지속시간이 조정됩니다.
- 빙결 확률: 100% → 25% 
- 지속시간: 3초 → 1초

 

마법사도 결투장에서 한 사기 치더니..

바로 너프를 먹었군요 'ㅅ'..


 

5. 프리스트 ( 여 )

 

 

공통 라이징 슬래쉬 [공통]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무거운 죄업 [공통] 선 딜레이가 추가됩니다.
[공통] 충격파 범위가 감소하며, 감소된 범위에 맞춰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크루세이더 신성한 빛 [결투]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결투] 지속시간이 감소됩니다.
- 6초 → 5초
홀리 써클릿 [공통] 일부 모션에 슈퍼아머가 동작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프리스트가 버프를 먹고나서 결장에서 만나

싸워봤는데 판금이라 잘 죽지도 않고

스킬의 데미지도 준수한 편인데다가 홀딩 스킬이 많아서

상대하기 까다롭더라구요..

 

역시 던파의 딸인것인가. .

 

 

 


 

 신규 콘텐츠 


 

출처 : 구글

 

 진:왕의 유적 추가

 

- 왕의 유적보다 상위 난이도의 진:왕의 유적이 추가됩니다.

 다양한 특수 패턴이 추가되기 때문에 파티 플레이를 권장합니다.

 

- 권장 레벨: 55Lv

- 인원: 1인 ~ 3인

- 항마력: 8,800(최소) ~ 12,100(권장)

- 입장 재료: 스카디 여왕의 씰 4개

 

"스카디 여왕의 씰" 아이템은

시나리오 던전의 모험 난이도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상점 안내 


 

 주간 패키지의 판매 상품이 변경됩니다.

 

주간 엠블렘 패키지
[캐릭터 귀속]
16,900 세라 서버 당
주 2회
테라 169,000
3단계 엠블렘 항아리 [캐릭터 귀속] 26
주간 라이언 코크스
패키지
[캐릭터 귀속]
16,900 세라 서버 당
주 2회
테라 169,000
라이언 코크스 [모험단 귀속] 150
주간 소탕권 패키지
[캐릭터 귀속]
16,900 세라 서버 당
주 2회
테라 169,000
소탕권 [모험단 귀속] 50

 

 


 

 이벤트 


출처 : 구글

 

◾ 진:왕의 유적 탐험 이벤트

 

- 일정: 4/7(목) ~ 4/28(목) 점검 전까지

 

- 내용 : 매일 진:왕의 유적을 플레이하고 ‘보로딘 왕의 씰’을 획득하세요.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해머왕 보로딘 초상화 테두리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개선 및 수정 사항 


출처 : 구글

 

 시나리오 던전 모험 난이도의 드랍률이 증가됩니다.

 

공통 과거의 바스턴 마력 결정 드랍 아이템 추가
설산 일반 몬스터 라이언 코크스 드랍 아이템 추가
보스 몬스터 라이언 코크스 드랍률 증가
알프라이라 일반 몬스터 원소 결정, 다이아몬드 드랍률 증가
노스마이어 일반 몬스터 라이언 코크스 드랍률 증가
보스 몬스터 라이언 코크스 드랍률 증가
낯선자의 요새 일반 몬스터 원소 결정, 다이아몬드 드랍 아이템 추가

 

◾ 인벤토리에 장비가 가득 찼을 때 던전에 진입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판매나 해체를 통해 인벤토리 정리 후 던전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 단, 파티 상태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입장 가능합니다.

 

◾ 월드 보스 UI 입장 시 파티 권장 팝업이 추가됩니다.

 

◾ 우정 포인트 도착 알림의 기본 설정이 끄기로 변경됩니다.

 

 

◾ 신규 제작이 추가됩니다.

▫ 스카디 여왕의 씰 [캐릭터 귀속]

▫ 진:고대 왕국 장비

 

◾ 신비 상점에 신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켈돈 자비의 씰

 

◾ 경매장에서 아이템 구매 시 표시되는 문구가 변경됩니다.

▫ '해당 아이템 구매 시 거래 불가 상품으로 변경됩니다. 구매 진행하시겠습니까?'

 

 


 

 버그 수정 


 

 각성 퀘스트 완료 시 롤링 공지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일부 아이템의 잘못된 획득 경로가 제거됩니다.

▫ 황금

▫ 아라드 패스 경험치

▫ 부활 코인

 

 인벤토리에 장비가 가득 찬 상태에서 제작 시 재료가 사라지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판 던전 하늘성 인근 숲 입장 UI의 입장 횟수 차감 안내가 다르게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던전 클리어 시 횟수 차감던전 입장 시 횟수 차감

 

◾ 길드 아지트에서 [그래픽 옵션] - 전투 중 HUD 정보 표시를 켜기로

설정하는 경우, 간헐적으로 강제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섈로우 킵2 입장 시 간헐적으로 패스게이트에 끼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지옥파티에서 PC/모바일 간 파티 플레이 시 간헐적으로 게임이 강제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신규 계정으로 주점 난투 플레이 시 APC 사용 횟수가 오전 6시에 초기화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금주의 캐주얼대결에서 간헐적으로 주간 보상을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 보스에서 간헐적으로 공격력이 잘못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경매장에 물품 등록 시 귀속 상태가 변경되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우편함에서 아이템 수령 시 우편의 보관 기간이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결투장에서 회피율 보정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모험단 금고에 보관한 아이템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경매장 내 ‘물품 구매’ 화면에서 아이템 정보 확인 시, ‘경매장/모험단 금고’를 

이용할 수 있는 것처럼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경매장 물품 목록, 물품 구매 창에서의 아이템 정보는 정상적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만,

    물품 구매 버튼 클릭 시 노출되는 ‘구매 가격’ 화면에서 표시되는 사항은 추후 수정될 예정입니다.

    경매장 이용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헬릭스 연구소에서 소탕을 사용할 수 없도록 임시 변경됩니다.

▫ 추후 수정이 완료되면 다시 소탕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공식홈페이지 

패치노트를 보고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너무 극단적인 패치가 아닌가 싶습니다..

50%도 아닌 주력기의 데미지를 75%나 감소시키다니..

 

얼른 조속히 다시 아수라가 살아날 수 있기를..!

스탠딩은 솔찍하게 표현하자면 너무 사기였습니다

데미지 감소에 대한 너프를 조금은 되돌려놓기를 바라며

같이 패치노트를 읽어보았습니다.

 

다들 즐던 하시고 자에픽 득 하시기를 바라며

이만 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꾸바~!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